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꿀팁] 사투리, 어떻게 고쳐야 하과인? 아과인운서/ 취업.면접준비/ 대사시달/ 사투리교정/ 그냥어배우기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19:19

    안녕하세요? 권와인은 어린이과 운서입니다.취업준비생부터 어린이 아나운서, 바라다생, 승무원, 기내방송 연기자, 연습생 국회의원, CEO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여러분을 코칭하면서 자주 들은 일화는.


    >


    땅 위 사람들에게 그냥 말을 쓰는 사람은 낯선 사람과 동시에 약간 동경의 대상(?) 같은 스멜을 풍기기도 하지만 정작 고치기는 쉽지 않습니다.나쁘지 않은 건 분명 그냥 말이라고 쓰지만 서울 사람들은 사투리로 해석해요.


    저는 사투리를 너무 좋아해요 !  매력이 있죠~ 특색이 있죠!! 그 지상의 성격과 정감이 댁에 나타나서 인기라 오히려 지상의 사투리보다 사투리를 섞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강의할 때 해당 지상사투리를 한번 보내주면 반응이 오~~!!!


    >


    하지만!! 방송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당연히 표준어를 사용해야 한다.표준어: '하나, 나쁘지 않다'에서 공용어로 쓰는 규범으로서의 언어. 의사소통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전 국민이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공용어 자격을 얻은 말로, '우리 나쁘지는 않다'에서는 교양 있는 사람들이 널리 쓰는 현대 서울 이야기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네이버 국어사전


    >


    저는 경북출신인 아버지와 전남출신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갑자기 성장과정인 고백을? www결론은 2번 모두 세개!! 억양을 가진 분들의 조합이다, 태어난 곳은 경상 남도인 부산에서 초등 학교 5학년 때부터는 울산에서 학창 시절을 보냈습니다.


    가장 최근에도 생각나는 것은...울산으로 전학간 친구들이 제 게이샤우를 특이하게 소견한 것입니다. (울산은, 큰 규모의 대기업이 많지만, 대기업 직원중에서 서울에서 온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부산에 비해 사투리가 심하지 않습니다. 덕분에 고쳤습니다~~울산)와 40~50분 거리지만 경주/포항 측의 방언 모두 밖에 대구, 부산 사투리도 각각 특색이 있습니다.들으면 경상남도와 북도가 구분되고 땅도 파악할 수 있는데, 전라남도와 북도가 다르다고 느끼실 수도 있겠습니다.


    >


    '평어로 읽어주세요', '따라해주세요' 어떻게든 꼬임 고쳤으면 이렇게 만든다는데 쉬웠으면, 단독이라도 할 수 있었으면 진작 고쳤겠죠!강사 없이도 할 수 있게 팁을 드릴께요.그래도 안되면 전문가를 찾아 괴롭힐 거예요. ^^ 고쳐서 본 사람으로서 표준어로 능청스럽게 가장 먼저 방송한 선배로서 꿀 칩 3개 방출합니다.정예기 간이가 꾸준히 3개월 이상은 이대로~~계속 붙어 줘야 합니다라는 것!


    >


    둘째, 사투리를 끊어야 한다.살을 뺀다고 할 때 뭐해요? 운동과 함께 식단 조절을 하나요?앵무새랑통화할때사투리가날라본인오친구와만본인서방언으로대화하면고쳐지지않습니다. 제 목적이 보통어라면 그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뻔뻔한 보통어를 사용하세요.마치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 본인처럼 물만 마시고 '본인 지금 다이어트 중이야'라는 스토리 하는 것처럼


    라고 해야 합니다. 평소의 습관을 고쳐야 해요!


    >


    두번째,정확한보통어를기억하세요. 방송을 준비하는 사람이 아니라도 뉴스를 통해 정확한 어법을 익히고 배워야 한다.아과인운서는 방송언어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고 방송에 입니다.뉴스에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각 분야의 다양한 뉴스를 취급하므로 다양한 단어나 문장을 연습할 수 있죠?(다만 그 소식을 5일 간 계속한 앵커는 비추 숨깁니다.그 사람 특유의 쪼가 문장에 많이 붙어요. )


    >


    셋째, 드라마를 나쁘지 않게 선정하세요.드라마에 빠지는것도 좋지만 그중에 주인공들이 하는 말씨가! 일상용어라서 한번쯤 중얼거립니다.


    >


    해석=댁은 왜 그래? 밥 먹었어?커피 한 잔 할까?"이런 사소한 대사 한마디도 놓친 것의 스토리, 1산이죠 쿠인 대화하는 습관을 합시다.


    >


    납의 상념 타파!!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